밤버섯 효능, 보관법, 먹는방법 알아보세요

밤버섯은 여러 활엽수에서 자라나는 버섯인데요. 참나무나 밤나무 밑에서 자라는 버섯이라서 밤버섯이라고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식용으로 먹을수 있는 버섯종류 인데요. 밤버섯 효능 종류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둥근 산 모양으로 생겼고 자라면서 평평하게 됩니다. 중간부분은 자적색이고 주변부분은 분홍색 빛깔을 띕니다. 주변색이 분홍색이라 밤버섯은 벚꽃버섯 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그런데 생식을 할경우에는 쓴맛이 나기 때문에 끓는 물에 1분 정도 넣어서 조리를 해서 먹어야지 쓴맛도 없어지고 먹기 좋아집니다. 버섯인 경우에는 독이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끓여서 먹은편이 안전합니다.

 

밤버섯 효능

 

밤버섯 효능

항암효과

암세포를 억제하고요. 암을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간암을 예방하는데 밤버섯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노화 방지

밤버섯을 드시게 되면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노화의 주범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줘서 스트레스 해소와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볼수가 있습니다.

 

혈관건강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는데요. 혈관내의 혈전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신경통 완화

신경계를 진정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통이나 신경통으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밤버섯을 섭취하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밤버섯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식이섬유로 인해서 변의 부피를 늘려주고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밤버섯

 

밤버섯 보관 방법

야생에서 자라는 밤버섯은 9월 초에서 중순까지 채취를 할수가 있는데요. 버섯이 나는 가을철에 많이 따놓았다가 1년 내내 보관해서 먹을수가 있습니다.

손질을 하기 위해서는 깨끗한 흐르는 물에 씻어서 소쿠리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보관 방법은 밤버섯을 일부분 넣고 소금을 뿌리고 반복을 해서 염장을 해볼수가 있고요. 강원도에서는 염장해서 보관하는 편이 많습니다.

다른 보관 방법은 밤버섯을 뜨거운 물에 데치고 물기를 제거를 해주신 이후에 먹을 양만큼씩 보관통에 넣어서 냉동으로 보관을 할수가 있습니다.

장기간 동안 보관을 할경우에는 말려서 건조시켜서 보관할수도 있습니다.

 

밤버섯 먹는 방법

밤버섯

 

밤버섯을 끓는 물에 데치게 되면 색깔이 누런색으로 변하게 되고요. 끓는다고 양이 많이 줄어들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여러 방법으로 요리를 해서 먹을수가 있는데요. 양파나 고추 등의 야채와 같이 볶아서 먹거나 돼지고기와 들기름과 밤버섯을 같이 볶아도 맛있는 반찬으로 쓰일수가 있고요.

된장찌개에 넣어도 됩니다. 하루 섭취량은 약 30g 정도로 드시면 적당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밤버섯의 가격은 1kg당 약 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밤버섯 효능 잘알아보셔서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감태 효능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