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추가해서 사이트 바로 접속하기

크롬을 실행하면 설정해놓은 홈페이지나 새탭으로 접속을 해볼 수가 있는데요. 자주가는 사이트가 있다면 크롬을 실행하고 url을 검색하거나 북마크 해놓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는게 번거로울 수가 있습니다.그럴때 크롬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바탕화면에서 원하는 사이트로 바로 접속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북마크 해놓은 사이트로 이동하는것보다 자주방문 하는 사이트 별로 여러개의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바로 이동하는것도 접속하기 편리할 수가 있고요. 잘 활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먼저 바로가기를 만들고 싶은 사이트나 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고요. 크롬의 우측 상단에 있는 점3개 아이콘의 맞춤설정 및 제어를 눌러줍니다.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도구 더보기에 마우스를 올려주시고요.

크롬 바로가기

 

▼ 이후에 나오는 메뉴에 보면 두번째에서 바로가기 만들기 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클릭을 하면 바로가기를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묻는 창이 나오게 되고요. 저는 네이버 글자수세기 페이지를 바로가기로 만들어 보겠는데요. 제목을 입력하고 만들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밑에 보이는 창으로 열기 항목에는 체크를 하게되면 상단의 링크나 북마크 등이 뜨지 않고 창만 나오게 되고요. 체크를 해제하면 기본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바로가기 제목

 

▼ 생성을 하게되면 바탕화면에 이렇게 아이콘이 나온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글자수세기 같은 경우에 글을 자주 쓰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으면 편리합니다.

바로가기

 

▼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바로 원하는 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상단의 주소창이나 메뉴 없이 창으로만 나타나게 됩니다.

창으로 열기에 체크를 해제 해놨다면 새탭이나 시작페이지와 같이 뜨게 되는데요. 원하는 페이지만 나오게 하고 싶다면 바로가기의 속성에서 접속 링크를 수정하면 됩니다.

바로가기 창

 

 

▼ 다른 방법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면 마찬가지로 도구 더보기에 들어가주신 이후에 페이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 그러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고 페이지의 내용이 저장된 폴더도 같이 받아지는데 지워도 상관없고요. 기본 설정한 인터넷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라서 아래와 같이 생성이 됬는데요.

바로가기 사이트 생성

 

▼ 연결프로그램에 들어가서 크롬으로 변경을 하면 됩니다.

크롬 연결프로그램

 

▼ 크롬 속성에 들어가서 링크를 입력해서 크롬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요.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아이콘을 생성 해주시고요. 우측 버튼을 누르고 바로 가기 만들기로 다시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 그리고 속성에 들어가서 접속하는 링크를 바꿔볼 수가 있는데요. 대상 항목의 chrome.exe 뒷부분의 마지막에 원하는 사이트의 링크주소를 붙여넣어 주시고요.

적용을 해주시면 되고요. 시작페이지도 같이 나오지 않고 원하는 페이지만 나와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크롬 대상 링크 설정

 

아이콘은 크롬으로 되어 있는데요. 아이콘 변경을 눌러서 별도로 다른 아이콘으로 변경을 해볼수도 있네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