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크기 조절 방법을 알아보시나요? 컴퓨터를 하면서 모니터에 나오는 화면의 크기를 적당하게 맞춰줘야지 편하게 컴퓨터를 할 수가 있죠?
글자를 읽거나 이미지를 볼때의 크기를 원하는 크기로 조절을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권장 옵션대로 해도 좋지만 눈에 편하고, 본인에게 잘 맞는 크기로 사용하면 편리할텐데요.
화면 크기 변경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의 배율을 조절을 하거나 해상도를 변경을 하는 방법으로 컴퓨터 화면의 크기를 변경을 할수가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크기 조절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요. 나오는 메뉴중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 디스플레이 설정 창이 나오고요. 컴퓨터의 화면 크기를 조절 하기 위해서는 배율 및 레이아웃 항목을 조절 해주시면 됩니다.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이 배율 조절으로 100%에서 150%, 200%등으로 조절할 수가 있는데요.
배율이 클 수록 글자나 이미지 크기가 커집니다. 디스플레이 해상도 크기는 줄일 수록 배율과 반대로 글자와 이미지 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화면 배율 조절
먼저 배율을 조절을 하려면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의 퍼센트를 클릭을 해줍니다. 저의 PC의 경우에는 14인치 노트북이라 150%가 권장으로 되어있는데요.
컴퓨터나 모니터 환경에 따라서 권장 옵션이 다를 수가 있습니다. 배율을 기존의 150%에서 100%로 줄이니까 화면 전체적으로 이미지나 글자가 작아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 이번에는 배율을 150%으로 높히니까 이미지와 글자도 커지고요.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 크기도 같이 커진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텍스트와 이미지는 커졌지만, 그만큼 화면에 보이는 영역은 줄어들게 됩니다.
디스플레이 해상도 조절
화면 크기 조절을 위해서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바꿔볼 수도 있는데요.
해상도는 낮출수록 텍스트와 이미지를 키울 수가 있는데 예전에는 해상도를 변경을 해서 원하는 크기로 맞췄지만 요즘의 윈도우10 pc에서는 해상도 보다는 배율을 조절하는 편이 더 좋다고 합니다.
다른 해상도를 설정할 경우 모니터 화면 양옆이 검정색으로 짤려서 보이거나, 화질이나 선명도 등이 기본 권장 해상도를 사용할때보다 저하되서 보일 수가 있습니다.
저의 PC의 권장 해상도는 1920 x 1080인데요. 낮은 해상도로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 1024 x 764로 해상도를 가장 낮추니까 이전보다 화면이 확대되서 보여서 이미지, 텍스트가 크게 변경된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크기를 축소하려면 해상도를 높혀주면 됩니다.
인터넷 화면 크기 조절
인터넷 환경에서 이미지나 글자 등 화면크기를 변경을 하고 싶다면 확대 및 축소 기능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엣지 브라우저, 크롬 모두 확대와 축소 기능이 있는데요. 키보드의 왼쪽 아래에 있는 CTRL키를 누른채로 마우스의 스크롤을 돌려주면 확대나 축소가 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브라우저의 왼쪽 상단의 점3개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확대와 축소를 통해서 원하는 크기로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PC의 화면을 잘 맞는 크기로 설정을 해서 사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