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에 좋은 감태의 효능과 먹는법 부작용 알아봅시다

제주도나 서해안 등의 청정지역에서 재배를 하는 해조류인 감태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태추출물로 만든 감태가루, 감태환 등의 형태로 섭취하셔도 동일한 감태의 효능을 볼 수가 있고요.

감태라고 많이 불리지만 정확한 명칭은 가시파래 라고 합니다. 갈파래과에 속하고. 수심이 깊은곳에서 서식을 하고 있고 2년에서 3년 정도 성장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감태 효능은 수면에 좋다고 알려져 있고 이밖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감태는 전복이나 소라 등의 먹이가 되고요. 지구상에서 굉장히 오랜시간 동안 서식하고 있는 식물인데요. 고대 선사시대부터 생존해왔다고 합니다.

재배는 주로 겨울철인 11월에서 4월에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식용으로 먹는 감태는 시원하고 단맛이나는 겨울철 별미로 속합니다. 건강에도 뛰어난 성분이 많은데요. 알긴상, 요오드, 칼륨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신진대사 촉진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감태 효능

 

감태 효능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감태는 천연수면제라고 불릴정도로 숙면에 도움을 주는데요. 감태에 함유된 플로로타닌 성분으로 인해서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불안감이나 스트레스, 걱정 등으로 인한 불면증으로 잠을 못 주무시는 분들이라면 감태를 드시면 숙면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수가 있습니다.

 

염증을 개선 합니다.

감태는 정유 성분으로 인해서 진통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편도염이나 기관지염 인후염 등이 있을때 감태가 좋은 역할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폴리페놀 성분으로 인해서 세포를 보호해줘서 염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빈혈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감태를 드시게 되면 철분으로 인해서 빈혈을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빈혈증상이 나타나는 임산부에게 효과적입니다.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카테킨 성분으로 인해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요. 동맥경화나 고혈압, 고지혈증등의 혈관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태

 

해독 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감태에 함유된 비타민 A성분으로 인해서 몸안의 해독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미세먼지나 환경오염, 배기가스 등으로 체내에 쌓인 중금속 물질들을 분해하고 채외로 배출시켜 줍니다. 해독작용으로 인해서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을 활성화 시킬수 있습니다.

 

뼈 건강

감태는 칼슘 성분도 많다고 하는데요. 우유 보다 6배 이상이 되는 칼슘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이나 발육에 도움이 되고요. 노인들의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노화를 방지합니다.

해양폴리페놀 이라는 항산화 작용을 돕는 성분으로 인해서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미역과 다시마에 비해서 비교할수 없을 정도로 많은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 해주는것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를 예방합니다.

감태에는 풍부한 섬유질도 함유가 되어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촉진시켜줍니다. 변비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감태가 첨가된 음식이나 직접 섭취를 하신다면 효과를 볼수가 있을겁니다.

 

치매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본인이나 가족들에게 피해를 입을수 있는 무서운 질병인 치매 인데요. 감태 효능 중에선 함유된 항산화 물질로 인해서 치매에 관련된 독성물질을 제거하거나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치매가 걱정이신 분들이라면 감태로 이루어진 음식을 자주 섭취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항암 작용

플로로탄닌 성분의 폴리페놀이 다시마나 미역에 비해서 20배 이상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 시키고 항산화 작용을 통한 암세포가 전이되고 증식 하는것을 막을수 있어서 암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감태에 함유된 플로로탄닌 성분으로 인해서 지방세포의 합성을 늦춰주는 효능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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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태

 

감태 먹는법

감태를 떡국에 넣어서 먹거나 숙주나 무침이나 주먹밥에 첨가해서 먹어볼수도 있습니다. 김 대신에 가시파래를 통해서 김밥을 싸는 경우에는 입맛을 돋굴수가 있고요.

감태 계란말이도 색다른 맛을 선사합니다. 영양 간식으로는 과자 위에 치즈를 얹고 가시파래를 얹어서 카나페로 만들면 몸에 좋은 영양간식으로도 드셔볼수가 있습니다.

숙면을 돕기 위해서 감태환으로 드셔도 되는데요. 1일 2~3회 20에서 30알 정도 섭취를 하시면 숙면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고요. 감태를 말려서 갈아서 감태가루로 드셔볼 수가 있습니다.

감태는 생으로 구매를 하는것보다는 말린 재품으로 구매를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감태 부작용

감태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갑거나 손발이 차가운 분들이라면 드시지 않는게 좋은데요.  과다하게 섭취시에는 설사나 구토, 복통이 일어나거나 얼굴색이 창백해지거나 염증이 생길수가 있어서 주의해주셔야 됩니다. 그리고 맥이 약하고 기침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감태를 드시는것을 삼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감태 효능 잘 알아보시고 감태 잘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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