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번인현상 테스트 방법을 알아보시나요?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번인현상이 나타날때가 있습니다.
번인이 생겼다는 것은 같은 화면을 오래 켜놓다 보면 핸드폰 액정에 그대로 잔상이 남는것을 말합니다. burn in 영어 뜻 그대로 화면이 탓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밝은 화면으로 오랫동안 켜놓는 경우도 이렇게 번인현상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 기종의 핸드폰은 대부분 OLED 패널인데요. OLED 패널의 경우는 화질은 좋지만 번인이 잘 나타날 수 있다는게 단점에 속합니다.
그래서 갤럭시 스마트폰은 개통후 1년이 넘지 않았을때 번인이 생겼을 경우에 삼성 서비스센터에 가면 무상으로 액정을 교체해주거나 소프트웨어 보정 설정으로 번인을 해결해준다고 합니다.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번인이 있는지 제대로 테스트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번인현상 테스트
번인이 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전화 앱을 들어가서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T전화 말고 기본 전화 앱 종류인 삼성 전화를 선택을 해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전화 앱을 실행해서 들어가주셨으면 키패드를 선택을 해주시고요.
아래와 같은 명령어 *#0*#을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을 입력하면 통화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9.0 이상이 이렇게 하면 되고요. 예전 갤럭시 기기라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이전 버전이라면 *#7353#로 들어가서 테스트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스마트폰에서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기능들이 나오는데요. 상단에 있는 RED, GREEN, BLUE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이 해당 색상대로 나오게 됩니다. RECEIVER은 스마트폰화면을 하얀색으로 보이도록 할 수가 있습니다.
RED와 GREEN을 선택을 하면 아래와 같이 빨강, 초록으로 보이게 되고요. 어디부분에 번인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BLUE는 파란색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파란색으로 나오는 것이 번인이 있는지 다른 색보다 찾기가 쉽네요. 사진상으로는 잘 안보일 수가 있지만 맨 눈으로 볼때는 화면의 상단 부분이 약간 다른 색으로 보이는 상태입니다.
RECEIVER을 선택을 하면 소리가 나는 기능이지만, 이렇게 스마트폰의 화면을 하얀색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두운 색보다는 이렇게 하얀색으로 나오는 것이 번인 부분을 찾기가 쉽습니다.
저의 핸드폰은 갤럭시노트9 인데요. 표시된 부분이 하단 부분보다 더 하얀색으로 나타나는 번인현상이 나타났네요.
개통날짜 확인 방법
스마트폰을 개통한지 1년이 지나지 않고 번인현상이 나타난 것이기 때문에 근처의 삼성 서비스센터에 가서 무상으로 액정을 교체나 수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의 핸드폰이 개통된지 1년이 넘었는지 확인을 해보기 위해서는 갤럭시 개통날짜를 확인하면 되는데요. 스마트폰의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로 들어가서 이렇게 최초 통화시간이 개통일로 보시면 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번인현상 테스트를 하는 방법을 알아봤고요.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서비스센터에 가서 수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