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카메라 스캔 방법 눌러서 스캔 기능 사용하기

갤럭시 카메라 스캔 사용 방법 입니다. 사진, 문서 등을 스캔을 해야될때가 있는데요. 요즘은 스캐너가 없이도 스마트폰으로도 스캔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스캔 어플을 사용하거나 기본 카메라의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기본적으로 있는 갤럭시 카메라 기본 앱에서 눌러서 스캔 기능을 사용해서 스캔을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스캔

갤럭시 스마트폰을 실행을 해주시고요. 아래와 같은 기본 카메라 앱을 선택을 해줍니다.

갤럭시 카메라 앱

 

스캔 기능을 활성화를 하기 위해서는 설정이 필요할 수가 있는데요. 카메라 실행 창에서 왼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카메라 설정 선택

 

카메라 설정에서는 첫번째로 보이는 인텔리전트 기능 중에서 장면별 최적 설정을 활성화를 해줍니다. 빅스비를 사용해서 최적으로 촬영되게 하는 기능을 켜볼 수가 있습니다. 텍스트를 눌러서 들어가주시고요.

장면별 최적 선택

 

장면별 최적 설정에서는 인텔리전트 기능 중에서 문서 스캔이 있는데요.

후면 카메라를 통해서 촬영할때 문서가 인식되면 자동으로 스캔 버튼이 표시가 되면서 눌러서 스캔 기능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서의 왜곡 없이 스캔을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 카메라 촬영시 눌러서 스캔이 뜨는게 불편하다면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문서 스캔

 

설정 후에는 카메라를 실행후에 우측 하단에 있는 파란색 아이콘을 켜주면 장면별 최적 촬영이 켜지게 됩니다.

장면별 최적 촬영 켜짐

 

이제 스캔할 문서를 책상이나 바닥에 놓고 카메라를 갖다 대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인식이 되면 문서 부분에 노란색 테두리가 표시되면서 눌러서 스캔 글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눌러서 스캔을 누르게 되면 해당 부분만 스캔을 할 수가 잇습니다.

눌러서 스캔

 

스캔된 문서를 바로 저장을 하기전에 모서리를 끌어서 스캔할 영역을 더 정밀하게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스캔할 영역 지정

 

스캔이 완료된 문서는 갤러리에 저장이 되고요. 아래와 같이 배경 부분을 제외한 A4용지 부분만 스캔이 완료됩니다. 스캐너를 사용할때 처럼 완벽하지는 않지만 텍스트를 잘 확인할 수가 있고요. 업무용으로도 활용 하는데도 좋을것 같네요. 스캔이 필요할때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스캔 완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