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알림 불빛 LED 깜박임 설정 방법

아이폰 알림 불빛 LED 설정 방법 입니다. 아이폰에서는 문자나 카톡이 오거나 전화 수신 등의 알림이 오는 경우에 아이폰의 플래시가 반짝이는 효과를 줄 수가 있습니다.

알림이 왔을때 소리나 진동으로 설정을 해놓을 수도 있지만 플래시가 깜박이는 효과를 준다면 시각적으로 더 알아차리기가 쉽습니다.

이런 기능은 친구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알림이 왔을때 LED도 같이 반짝이길래 어떤 기능인지 물어봐서 알게되었는데요.

무음으로 설정을 해놓아도 알림이 온것을 불빛으로 확인할 수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같습니다.

 

아이폰 알림 불빛 LED 설정

알림시에 LED 깜박임 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폰의 톱니바퀴 아이콘 모양의 설정 앱을 실행을 해줍니다.

아이폰 설정

 

아이폰의 예전 모델의 경우에는 설정하는 방법이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거의 동일합니다.

설정 앱에 들어가주신 이후에는 다음으로는 손쉬운 사용 항목을 눌러서 들어가줍니다.

손쉬운 사용

 

손쉬운 사용은 아이폰의 필요에 맞게 사용자화 할수 있는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듣기 지원 카테고리에 있는 오디오, 시각 효과를 선택을 해줍니다.

오디오, 시각 효과

 

오디오, 시각효과를 주는 기능에서 맨 하단에 보면 알림 시 LED 깜박임 기능이 보이는데요. 해당 시각효과를 활성화를 해서 초록색으로 만들어줍니다.

시각 효과 활성화

 

알림이 왔을때 불빛이 들어오는 기능이 활성화가 되고요. 하단에 보면 무음 시 깜박임 항목도 활성화가 가능한데요.

벨소리 스위치가 무음으로 설정되어있을때 LED가 깜박이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해당 항목도 필요에 따라서 활성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알림 소리가 울리면 안되는 환경에서 설정을 해놓아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알림 시 LED 깜박임

 

해당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아이폰에서 문자나 카톡을 보내봤는데요. 알림과 같이 이렇게 아이폰 후면에 있는 카메라 옆의 플래시가 켜지는 부분의 LED가 짧은 시간 동안 두번 정도 깜박이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잘 사용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어두운 환경에서는 더 쉽게 알림을 확인할 수가 있고요.

아이폰을 들고 다니면서 사용한다면 알림이 와서 플래시가 깜박일때 마주보는 상대의 사람에게는 신경쓰일 수가 있기 때문에 그런 경우가 거슬린다면 필요할 때만 설정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림 시 LED

 

이렇게 설정을 해서 얼마동안 사용을 해보니까 잘 적용해서 사용을 하는 중인데요. 엎어놓은 상태에서도 알림이 오면 LED가 반짝이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확인하기가 빠르고요.

저는 주로 아이폰에서 알림의 설정을 진동으로 설정을 해놓기 때문에 LED 효과와 같이 설정을 하니까 알림을 더 잘 확인해볼 수가 있던것 같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