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방법, GarageBand 앱 사용하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시나요?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고도 아이폰 앱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을 구매할때부터 설치되어 있는 기본앱인 가라지밴드(GarageBand) 앱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가라지밴드 앱의 경우에는 기본앱이라 설치만 되어있고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음악 관련 편집이 가능한 어플이고요. 벨소리에서 설정할 음악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음악 파일로 원하는 음악 구간을 편집을 해서 벨소리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PC에서 벨소리를 편집해서 보내지 않고도 아이폰만 활용해서 만들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아이폰을 실행을 해주신 이후에 GarageBand 앱을 실행을 해줍니다. 아이폰의 기본앱이라서 삭제를 하지 않았다면 홈에서 바로 실행을 해줄 수가 있습니다.

GarageBand 앱

 

▼ GarageBand 앱을 실행을 하게되면 아이폰의 가로로 화면이 나오게 되고요. 상단의 트랙을 선택을 해주시고요.

좌우로 넘겨보면 여러 기능을 선택을 해볼 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디오 레코더가 나오도록 해주시고요. 좌측 하단의 음성을 선택합니다.

오디오 레코더 음성

 

▼ 선택후 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먼저 좌측 상단에 표시된 네모 박스 아이콘을 선택을 해주시고요. 두번째로 삼각형 아이콘을 눌러서 파란색으로 만들어줍니다.

해당 아이콘 선택

 

▼ 그러면 이렇게 필름 표시처럼 음악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으로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음악 편집할 음원을 불러오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의 동그란 매듭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매듭 아이콘

 

▼ 상단의 3번째 음악메뉴를 선택을 하면 아이폰에 있는 음악을 불러와볼 수가 있는데요. 앨범이나 노래를 선택을 해서 불러와줍니다.

첫번째에 있는 앨범에서는 앨범 목록이 있지 않은 음악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마지막의 노래를 선택을 하면 여러 노래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음악파일 불러오기

 

▼ 노래를 업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노래 목록을 꾹 눌렀다가 드롭을 하게되면 업로드가 됩니다.

음악 선택

 

▼ 오디오 파일을 가져오고 있다는 알림이 나오고 업로드가 됩니다.

오디오 파일 가져오는중

 


노래 구간 편집하기

기다려주시면 아래와 같이 음악 파일이 업로드가 되었는데요. 이제 벨소리로 설정할 노래 구간을 편집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노래 섹션 설정을 통해서 노래가 몇 마디로 나올지 설정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작게 되어있는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음악 업로드 완료

▼ 노래 섹션이 나오고 A섹션을 선택을 해줍니다.

노래 섹션

 

▼ 섹션 길이를 자동으로 하거나 수동으로 할때는 몇마디로 할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8마디로 되어있고요. 음악 종류에 따라서 마디 수를 좀 더 늘리거나 줄여주시면 됩니다.

섹션 길이

 

▼ 기본적으로 처음부터 8마디 구간 까지의 음악이 나오도록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좀 더 후렴구로 벨소리를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직접 조절을 하면서 후렴구로 옮겨주시면 되는데요.

노래 구간의 양옆에 표시되어 있는 가장자리 부분을 드래그 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노래를 들어보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가장자리를 드래그해서 노래 구간을 줄여주시고요. 가장 왼쪽으로 붙여줍니다.

노래 구간 편집

 

▼ 노래 구간을 왼쪽으로 붙이고나서 오른쪽으로 늘리게 되면 좀더 후렴구로 설정이 됩니다.

후렴구 설정하기

 

▼ 플레이 버튼으로 노래를 들으면서 편집을 하는것을 추천드리고요.

노래 들으면서 편집하기

 

▼ 직접 들어보시고, 벨소리로 설정할 음악이 만들어졌다면 저장을 하시면 되는데요. 왼쪽 상단에 있는 아래 화살표 버튼을 눌러주신 이후에 나의 노래를 선택합니다.

나의 노래 저장

 

▼ 편집을 한 노래가 저장이 되었고요. 벨소리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나의 노래를 꾹 눌러줍니다.

GarageBand의 최근항목

 

▼ 눌러주게 되면 복사, 이동, 삭제 등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 하단에 있는 공유를 선택을 합니다.

공유하기

 

▼ 노래를 공유할 종류를 선택을 해볼 수가 있는데요. 노래와 벨소리, 프로젝트에 대한 공유가 가능한데요. 그중에서 아이폰의 벨소리를 설정할 것이기 때문에 중간에 있는 벨소리를 선택을 해줍니다.

노래 공유 벨소리 선택

 

▼ 벨소리 보내기가 뜨고요. 벨소리의 이름을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으로는 “나의 노래”라고 되어있는데요. 노래 제목에 맞게 편집을 하셔도 됩니다. 제목 입력 후에 우측 상단의 보내기를 눌러줍니다.

벨소리 보내기

 

▼ 벨소리 보내기 성공이 뜨고요. 사운드를 다음으로 사용을 선택합니다.

사운드를 다음으로 사용

 

▼ 편집한 노래를 바로 벨소리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표준 벨소리를 선택합니다.

표준 벨소리

 


아이폰 벨소리 설정하기

만들어진 노래가 벨소리로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주시고요. 사운드 및 햅틱 선택후 두번째로 벨소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운드 및 햅틱, 벨소리

 

▼ GarageBand에서 편집된 나의 노래가 벨소리로 지정이 되어있고요. 해당 노래가 나오는것을 들어볼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나의 노래 벨소리 설정

 

잘 따라해보시고 아이폰에서 사용할 벨소리를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