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 쉐어링 신청 방법, 유의사항, 사용법 안내

KT 데이터 쉐어링을 알아보시나요?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요금제에 가입을 해서 사용하곤 합니다. 와이파이가 안되는 환경에서 인터넷을 사용할일이 많다면 무제한 요금제나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실텐데요.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많은양의 데이터가 남는다면 다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공기계에서도 kt 데이터 쉐어링을 통해서 데이터를 나눠쓸 수가 있습니다. 여러 스마트기기를 보유하고 있으신 분들은 사용해보면 유용한 서비스 인데요.

2개의 회선의 공기계 까지는 무료로 신청을 해볼 수가 있고요. 이후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그럼 kt 데이터 쉐어링 신청 방법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T 데이터 쉐어링 안내

각 통신사마다 쉐어링 서비스가 있는데요. KT에서는 LTE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라고 되어 있습니다. 2대까지 무료로 제공을 해주고요. 3대 이상 이용할 수록 8,250원이 부과됩니다.

기존 스마트폰 데이터를 다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패드, 스마트 카메라 등과 공유하는 서비스 이고요. LTE외에도 3G 기기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데이터 ON 비디오 요금제 같이 100GB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데이터 쉐어링을 해서 다른기기와 같이 사용하면 효율적 입니다.

데이터쉐어링을 신청을 하기위해서는 인터넷 상으로 신청이 되지 않고요. 직접 KT 플라자/대리점에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803

KT 데이터 쉐어링

 

쉐어링을 하기 위해서는 나노 유심이 필요합니다. 사용하지 않았던 나노 유심이 있었다면 쉐어링을 할 공기계에서 사용을 해주시면 되고요.

유심을 구매하려면 (LTE 유심 7,700원)의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유심이 있다면 준비해서 KT 플라자에 가지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모든 유심이 사용 가능한것은 아니고요. 금융 결제 등을 이용했던 유심은 사용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아이폰의 유심에서는 가능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유심이 재사용 가능한지 여부는 KT 플라자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KT 플라자 매장을 방문해 봐야 될텐데요. 매장의 위치는 KT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매장찾기 메뉴로 들어가서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KT 플라자 매장찾기

 

주소 매장명 검색이나 지역검색, 지하철 검색 등을 이용해서 거주하는 지역과 가까이 있는 KT 플라자의 위치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매장이 나오고 지도에서 상세한 위치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준비해야될것는 본인의 휴대폰과 신분증, 쉐어링을 신청하려는 공기계를 들고가시면 됩니다. 최대 9대 기기 까지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가 있습니다.

https://help.kt.com/store/KtStoreSearch.do

KT 플라자 검색

 

데이터 쉐어링 유의사항

  • 쉐어링을 하면 해당 기기에 따른 번호가 생기는데요. 데이터 사용량 등을 구분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와 다르게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통화나 문자는 불가능합니다.
  • 모체가 되는 스마트폰의 기본 데이터의 사용량을 모두 소진할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부과 됩니다. 그래서 데이터 쉐어링을 하는 기기에서 데이터가 모두 소진될경우 데이터가 자동으로 차단되도록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 요금 청구서를 보면 데이터 쉐어링 신청후에는 기기에 따른 요금 청구가 됬다고 나오고 청구된 요금을 그대로 할인을 해주는 방식으로 2개의 기기 까지 가능합니다.
  • mVoIP 및 테더링이 불가합니다.

 

데이터 쉐어링 이용량 조회

KT 데이터 쉐어링을 이용하면서 얼마나 데이터를 사용했는지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고객센터 앱을 이용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용량 조회의 서비스 바로가기에서 하단에 보이는 데이터 쉐어링 이용량을 선택해주시면 쉐어링을 연결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따른 데이터 사용량을 볼 수가 있습니다.

데이터 쉐어링 이용량

 

핸드폰 해지를 할경우에는 본 회선을 해지시에 데이터 쉐어링이 자동적으로 해지가 되지 않고 요금이 청구가 되기 때문에 핸드폰을 해지하기 전에 먼저 데이터 쉐어링을 해지해주시는게 필요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