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덮게 닫아도 전원 안꺼지게, 절전모드 변경 방법

노트북 덮개 닫아도 안꺼지게 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노트북을 닫게되면 전원이 꺼지거나 절전으로 되도록 설정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잠깐 동안만 사용안할때 덮개를 닫는 경우도 많은데요. 노트북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중이거나 문서 작업도중에 전원이 꺼져버리면 불편할 수가 있습니다.

외부 모니터와 연결해서 사용하려 할때도 노트북은 닫고 전원이 항상 켜져있는 상태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요.

덮개를 덮었을때 전원이나 절전모드가 안되게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 덮개 닫을때 전원 설정

노트북 왼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해주시고요. 톱니바퀴 아이콘의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윈도우 설정

 

설정에 들어가주고 나오는 화면에서는 시스템 항목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선택

 

시스템의 왼쪽 메뉴에서 전원 및 절전을 선택을 해주시고요. 오른쪽의 관련 설정 메뉴에 있는 추가 전원 설정을 눌러서 들어가줍니다.

전원 및 절전, 추가 전원 설정

 

추가전원 설정에서는 노트북의 상세한 전원 관리 옵션을 변경할 수가 있는데요. 노트북의 경우에는 왼쪽 메뉴 항목에 있는 덮게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메뉴를 선택을 해줍니다. 데스크탑은 해당항목이 없지만 노트북은 덮게 설정 항목이 있네요.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들어가주신 이후에는 덮게를 닫을 때의 항목을 설정이 가능한데요. 배터리 사용일때와 전원 사용일때 나눠져 있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요.

해당 메뉴를 눌러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전원이 꺼지거나 절전으로 되어있을텐데요.

제 노트북도 기본은 절전 모드로 되어있어서 덮개를 닫았을때 노트북에서 필요한 작업 도중에 종료가 되는것이 불편해서 설정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덮개를 닫을때

 

노트북을 덮고 안꺼지고 그대로 사용하려면 메뉴를 눌러서 아무 것도 안 함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선택후에는 우측 하단에 있는 저장을 눌러줍니다.

아무것도 안함 선택

 

배터리 상태일때는 노트북을 닫고 전원이 켜져 있는경우에 오랫동안 있으면 방전이 될 수가 있기 때문에 전원에 연결된 상태일때만 변경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덮개를 닫을 때 전원 사용 상태 일때만 아무 것도 안 함에 체크를 해줬습니다.

배터리 사용일때만 절전

 

노트북과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설정후에는 모니터와 연결해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만 하면 노트북은 덮고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노트북 닫고 모니터 화면만 켜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