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듀얼모니터 설정, 연결하는 방법 정리

노트북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은 휴대하면서 여러 장소에 들고 다니기 좋지만 화면이 일반 모니터 보다 작을텐데요.

화면 크기가 작아서 답답하다면 모니터와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이용할 수가있습니다.

노트북과 모니터를 화면을 같이 확장해서 듀얼로 사용을 할 수가 있고요. 노트북 화면과 모니터를 동일한 화면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과 모니터에 맞는 케이블선을 통해서 간단하게 연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HDMI 케이블만 준비를 해주시면 연결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듀얼 모니터 설정, 연결

저는 HP 노트북을 사용했는데요. 옆면을 보면 아래와 같이 HDMI 단자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노트북 HDMI

 

모니터 뒷면의 모습입니다. 연결을 하기 위해 본인의 모니터는 어떤 단자가 있는지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HDMI IN으로 HDMI도 연결이 가능한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D-SUB 단자도 있어서 HDMI D-SUB 케이블도 연결 가능하네요. 대신데 D-SUB의 경우에는 아날로그라서 화질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HDMI케이블을 준비를 해줍니다.

모니터 HDMI IN

 

HDMi케이블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양쪽 모두 동일하게 연결해줍니다.

HDMI 케이블

 

모니터 뒷면과 노트북 옆면에 있는 단자에 HDMI 케이블 선을 연결을 하면 완료됩니다.

노트북 듀얼 모니터 연결

 

노트북을 실행을 시켜주고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이후에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디스플레이 확장

디스플레이 설정 창이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내려보면 다중 디스플레이 항목이 보이실텐데요. 클릭을 하면 4가지 항목이 나오고요. 사용용도에 맞게 선택해줍니다. 디스플레이 복제, 디스플레이 확장, 1에만 표시, 2에만 표시를 선택할 수가 있고요. 기본적으로 노트북과 모니터 화면을 같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 확장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확장

 

노트북과 듀얼 모니터가 연결된 모습이고요. 왼쪽 노트북에서 오른쪽에 있는 모니터에 마우스를 옮기거나 인터넷 창, 동영상, 폴더 등을 옮겨서 띄어놓을 수가 있습니다.

노트북 모니터 연결

 

순서를 바꾸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 다시 정렬에서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기존은 1번이 노트북이고, 2번이 모니터인데요. 모니터를 왼쪽에 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화면에 보이는 네모 박스 디스플레이를 2번이 1번 왼쪽으로 드래그를 해서 옮겨주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순서

 

화면에 보이는 식별 항목을 눌러보면 이렇게 노트북과 모니터가 몇번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노트북 모니터 식별

 


디스플레이 복제

이번에는 노트북과 모니터의 화면을 동일하게 띄어놓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디스플레이 복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복제

 

노트북과 모니터의 동일한 화면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노트북 모니터 같은 화면

 


모니터 화면만 사용시

노트북 화면은 사용안하고 모니터 화면만 사용을 하실 분들이라면 1에만표시, 2에만 표시를 선택을 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노트북과 외장 모니터 연결후 노트북은 덮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덮었을때 노트북이 종료되지 않게 하려면 아래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