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To Do 어플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할일 관리 어플, 프로그램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투두를 사용해보시면 좋습니다.
to do 리스트 관련 프로그램 중에서 저는 기존에는 구글 tasks를 이용했는데요. microsoft의 to do 앱도 있어서 사용을 해봤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ms 프로그램들과 호환해서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계획중에서 하루 계획이 가장 중요한것 같은데요.
오늘 할일 목록들을 to do 리스트에 적어놓고 실천을 한다면 효율적으로 하루를 보낼 수가 있는듯 한데요. microsoft to do 앱의 사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To Do
할일 목록 관리 어플인 Microsoft To Do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PC버전 프로그램도 있기 떄문에 PC와 호환하면서 이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을 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을 입력을 해서주시면 되고요. 이렇게 메인 화면에는 아래와 같이 오늘 할 일, 중요, 계획된 일정, 나에게 할당됨, Tasks로 나와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할 일을 선택합니다.
오늘 할 일에 들어가주시면 오늘 날짜와 요일을 확인할 수가 있고요. 일정들을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배경테마도 설정할 수가 있어서 꾸미기에도 좋습니다.
우측 하단의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서 오늘 해야될 일정, 할일 들을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기간 설정이나 반복되는 일정, 알림도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입력한 일정을 선택해서 들어가주면 더 상세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오늘 안에 끝내지 않는 일인 경우에는 이렇게 내일까지나 특정 날자까지 설정을 할 수가 있고요.
반복이 되도록 하거나 간단한 메모를 추가해서 적어놓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 할 일 목록들을 모두 입력을 하면 되고요. 완료한 목록들은 동그라미 표시를 누르면 완료됨으로 체크가 되서 내려가집니다.
메인화면에 보면 오늘 할 일 말고도 중요 메뉴에 들어갈 수가 있는데요. 특별하게 중요한 일정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배경색상이 분홍색으로 표시되어 있고요. 별표 아이콘이 체크되어 있어서 중요한 일정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Tasks에 들어가주시면 오늘 할일이나 중요, 계획된 일정 들에 입력을 해놓은 모든 일정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새 목록 만들기
직접 원하는 새 목록을 추가해서 일정을 만들어보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메인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새 목록을 눌러주신 이후에 새 목록의 제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제목을 도서관에서 할일에 대해서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추가한 새 목록에서 일정들을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할 일, 홈 화면에 추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오늘 할일이 뭐였는지 쉽게 확인하기 위해서 핸드폰 홈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 할 일의 우측 상단 줄3개를 눌러서 나오는 메뉴에서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를 눌러줍니다. 아이콘을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홈화면에 오늘 할 일 앱이 생기는데요. 들어가면 바로 오늘 할 일목록이 나오기 때문에 스마트폰 화면을 킬때마다 쉽게 할일이 뭐였는지 체크를 하기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