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hub 위치 및 간선상차, 간선하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택배로 물건을 시켰을때 배송조회를 했을경우에 옥천hub라고 나와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택배가 오는 과정은 구매처에서 바로 수령자한테 오는게 아니라 분류작업을 해야되기 때문에 옥천 hub 같은 화물 터미널을 거쳐서 배송되는데요.
CJ대한통운에서 오는 택배라면 내 택배가 옥천 hub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옥천 hub 위치를 알아보고 간선상차, 간선하차라고 나올때의 의미와 택배가 오는데 어느정도의 과정이 진행됬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천hub 위치, 간선상차, 간선하차 의미
먼저 옥천 hub의 위치를 알아보면 충청북도 옥천군 이원면 건진2길 65에 위치해 있습니다.
택배가 이런 허브터미널에 거치지 않고 바로오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이렇게 허브 터미널로 보내지는 이유는 효율적인 운송을 위해서라고 합니다.
옥천 hub같은 허브터미널은 우리나라의 중심지나 고속도로와 근접한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택배가 우선 허브터미널로 이동을 한 이후에 분류작업을 거치고 고속도로를 타고 배송지로 이동되는 것이죠. 옥천 외에도 곤지암hub, 대전hub, 토평콘솔hub 등이 있습니다.
옥천hub 간선하차
간선하차의 경우에는 택배가 대형 트레일러 트럭에서 내렸다는 뜻으로 분류작업이 진행됩니다.
분류가 되기 대때문에 간선상차가 뜰때까지 기다리셔야 됩니다. 스캐너 스캔 기록에 따라서 간선하차가 반복되어서 나올 수가 있습니다.
허브터미널이 아닌 지역터미널에서 이렇게 간선하차라고 표기되서 나오는 경우에는 가까운 시간내에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옥천hub 간선상차
간선상차의 경우는 택배를 대형 트레일러 트럭에 실었다는 의미로 배송지와 근접한 지역터미널로 고속도로를 타고 이동을 하게 되고요. 얼마되지 않아서 택배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행낭포장
배송상태를 보면 간혹 행낭포장이라고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택배의 규모가 작아서 분실될 우려가 있거나 파손되기 쉬운 물건이지만 수익이 크지 않은 물건들을 큰 박스로 옮겨담아서 한번에 운송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행낭포장은 일반적인 크기의 택배의 겅우에는 생략될 수가 있습니다.
배송과정
과정은 이렇게 진행됩니다.
옥천hub 간선하차 > 행낭포장(생략가능) > 옥천hub 간선상차 > 지역터미널 > 배달중 > 배달완료
허브터미널에서 간선상차, 하차 과정은 배송중으로 표기가 되고요. 지역터미널에서 도착지 까지 이동하는데는 배달중이라고 나옵니다.
옥천허브에 직접가서 택배 찾기 가능할까?
옥천hub가 본인이 거주하는 곳과 가깝다고 하거나, 급한 택배라고 직접 찾아가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텐데요.
직접 찾아 가더라도 내 택배를 찾기는 거의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국에서 배송된 굉장히 많은 양의 택배가 분류되고 있기 때문에 못찾는다고 보시면 되고요. 고객센터를 통해서 상담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이용하기
본인의 택배가 옥천hub에서 간선 하차 상태로 3일 이상이나, 너무 오랫동안 머물러 있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운송번호를 알려주고 배송지연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옥천hub는 cj대한통운 소속으로 CJ대한통운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자주묻는 질문과 1:1 문의 등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사이트의 하단에 나와 있는 택배고객센터 번호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 토요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