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 효능, 부작용, 먹물 효능 알아보고 드세요

낙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원기회복을 하는데 낙지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지쳐 쓰러진소에게 낙지를 먹이면 벌떡 일어난다는 얘기도 있는데요. 그래서 무더운 여름날 보양식으로 낙지를 자주 먹는것 같습니다.

낙지는 회로 먹기도 하고 탕으로 먹거나 무침으로도 먹는데요. 쫄깃하면서 고소한 맛이 특징인 낙지입니다. 먹었을때 감칠맛이 나서 씹는맛도 있는것 같네요. 맛도 있지만 낙지는 건강에 좋은 성분도 다양하게 있고요.

낙지에 들어있는 히스티딘과 타우린의 아미노산 성분으로 인해서 스태미나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밖에 여러가지 종류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낙지 효능

 

낙지 효능 정리

 

간 건강

낙지에 함유되어있는 타우린 성분이 간기능을 저하시키는 독소를 배출시켜 주고요. 간의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에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낙지를 먹게 되면 음주로 인한 간의 회복을 도와서 숙취 해소나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두뇌 건강

낙지는 DHA 성분이 풍부한데요. 집중력이나 기억력 인지력 등을 향상시켜줘서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노인분들의 치매 예방을 하는데도 효능이 있고요. 공부를 하시는 수험생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빈혈 예방

낙지에는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서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서 우리몸에 산소를 활발하게 공급해주기 때문에 어지러움이나 빈혈증상이 있으신 분들에게 증상을 완화시키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원기 회복

타우린 성분으로 우리몸에 피로 물질을 배출시켜 주고요. 피로물질인 쌓이는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서 피로회복과 원기를 보충 하는데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여러 미네랄 성분과 아미노산이 기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기력이 낮아지신 분들은 낙지를 드셔보는게 좋습니다.

 

낙지

 

혈관건강

낙지에 함유되어있는 칼륨으로 인해서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데요. 요즘 식단을 보면 음식을 짜게 먹는 경우가 많은데 체내의 나트륨 배출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질환도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체중 감량

낙지는 칼로리가 낮지만 지방의 함량이 거의 없고 영양소나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살을 빼면서 낙지를 통해서 영양을 보충하는데 좋습니다.

쭈꾸미의 효능 6가지

 

낙지의 부작용

알아보면 낙지는 찬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체질이 찬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시에는 설사나 복통이 발생할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셔야 됩니다.

그리고 체질에 따라서 알레르기나 피부발진이 생길수가 있어서 잘 알아보시고 드시는게 좋습니다.

 

낙지 머리 먹어도 되나?

낙지 머리 에서는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 성분인 카드뮴인 기준치의 15배나 넘게 검출됬다고 합니다. 카드뮴이 인체에 쌓이게 되면 관절이나 손발 뼈 등의 약해지는 이타이이타이병이나 골연화증 등의 질환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낙지를 드실때는 머리속 먹물이나 내장은 제거를 하시고 드시는게 좋습니다.

머리속 먹물을 제외한 먹물은 다양한 요리를 통해서 먹기도 하고 여러 효능이 있는데요.

어촌 에는 먹물을 치질 치료용으로 쓰기도 하고 여성들의 생리 불순을 해소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낙지

 

낙지 먹물 효능

몸통보다 먹물에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과 항암효과로 암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소화불량이나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리 불순 개선 효능도 있습니다.

 

낙지 먹는법

끓는 물에 데쳐서 초고추장을 찍어서 먹거나 산채로 잘라서 소금장에 찍어서 먹기도 하는데요. 다양한 요리를 해서 드셔볼수도 있어서 좋네요.

낙지죽으로 해서 드셔도 보양식으로 뛰어난 낙지 효능 볼 수가 있습니다. 저지방에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숙취를 해소 하는데도 좋고요. 스테미너를 올리는데도 좋습니다.

 

산낙지는 100g당 54 칼로리인 저칼로리 고단백질 식품 이라서 다이어트를 하면서 섭취를 해도 좋고 피로회복과 스테미너 향상에 좋습니다.

칼륨이 풍부해서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해줍니다. 주의사항은 산낙지의 산란기는 6월에서 7월 경인데 산란뒤에는 맛도 덜하고 상하기도 쉽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해줘야 됩니다.

아카시아꿀 효능

 

세발낙지를 알아보면 다리가 세개달려있어서 세발낙지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다리가 가늘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세발낙지로 성장기간이 얼마 안되는 낙지 입니다.

서해안이나 충청 서산 태안 해안의 뻘에서 잡고요. 일반 낙지만큼의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럼 건강에 좋은 낙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