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S 한국어 사이트, 프로그램 추천 텍스트 음성변환 해보기

TTS 한국어 음성 변환 사이트,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텍스트 음성 변환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 하기위해서 나레이션이 필요할때 작성한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 해서 사용해볼 수도 있고요. 대신 말해줄 사람이 필요할때 음성 변환을 사용합니다.

TTS 사이트를 이용해서 웹상에서 바로 음성변환을 해볼 수가 있고요. TTS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도 이용가능합니다.

그리고 음성으로 변환한 파일을 직접 음악 확장자로 다운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아래의 여러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한 텍스트 음성변환을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파파고 TTS 한국어 음성변환

네이버 번역인 파파고를 통해서 음성인식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국내 포털에서 사용하는 tts 기능이라 한국어를 자연스럽게 들어볼 수가 있습니다.

파파고에 접속해서 텍스트를 입력을 해주시면 되고요. 왼쪽 아래의 볼륨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음성이 재생됩니다.

마침표나 쉼표에 따라서 끊어서 읽게 되고요. 말투나 높낮이가 다르게 발음합니다.

papago 사이트

TTS 한국어, 네이버 파파고 이용하기

 

▼ 음성 설정을 해볼 수가 있는데요. 오른쪽 상단의 설정에서 목소리를 남자, 여자 중에서 선택을 할 수가 있고요. 속도를 매우느림, 느림, 보통, 빠름의 4단계로 조절 가능합니다. 몇번이나 반복되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파파고 설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해보면 파파고 처럼 웹사이트에 있는 텍스트들을 음성으로 변환시켜볼 수도 있다고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주셔도 좋습니다.


Google TTS 이용하기

구글에서 지원하는 google tts를 이용 해볼수가 있는데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Cloud Text-to-Speech 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되고요. 가운데에 있는 text to speak 박스에 텍스트 내용을 입력해주신 이후에 언어와 목소리 종류를 선택해서 음성을 들어볼 수가 있습니다.

https://cloud.google.com/text-to-speech/

google tts 페이지

 

▼ 한국어로 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Language 항목에서 여러 언어중에서 한국어를 체크를 해주시면 되고요.

언어 선택

 

Voice name 에서는 한국어는 남자와 여자의 4종류의 목소리를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목소리 종류를 선택을 해주시고요.

목소리 선택

 

▼ 음성 재생을 하기 위한 스피커 종류에 맞게 오디오 디바이스를 선택해볼 수가 있고요. Speed에서 목소리의 속도를 조절하거나 Pitch 에서는 목소리의 음높이를 조절해볼수가 있습니다. 구글 tts도 자연스러운 음성을 들어볼 수가 있네요.

google tts speak it


텍스트 음성 변환 구글 번역기

구글 번역기 페이지를 통해서도 입력한 글자를 음성으로 읽을 수가 있습니다.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도 지원을 해줍니다. 텍스트를 입력을 해주신 이후에 왼쪽 하단의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음성이 나오게 됩니다.

https://translate.google.co.kr/

구글 번역기

 

▼ 번역기를 통해서 나오는 음성 파일을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방법대로 그대로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크롬으로 실행을 해주셔야 되고요. 번역기 페이지에서 F12를 눌러서 개발자 도구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Network를 선택을 해주신 이후에 media에 체크를 합니다. 음성을 실행하기 전에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을텐데요.

크롬 개발자 도구

 

▼ 다음으로 음성을 실행을 하게되면 밑의 사진과 같이 새로운 내용이 생기게 됩니다. 해당 항목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고 Open in new tab을 눌러서 새로운 탭으로 열어주시면 됩니다.

Open in new tab

 

▼ 작성한 텍스트에 따른 음성 파일의 재생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우클릭을 해주시고 오디오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오디오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음성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은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의 음성 변환은 목소리가 한가지 밖에 없지만 다양한 언어도 지원하고 정확한 발음으로 나오게 되는것 같네요.

음성 변환 저장


Balabolka 프로그램

다음으로는 음성변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받아서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Balabolka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볼 수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피치 API의 다양한 버전을 사용한다고 하고요. 해당 발라볼카 사이트로 접속을 해서 받아주시면 됩니다. 포터블 파일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Balabolka 홈페이지

텍스트 음성 변환 프로그램

 

▼ 설치 후 실행을 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음성은 한국과 영어 두종류를 지원합니다.

텍스트를 입력을 해주시면 되고요. Rate 에서는 말하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Pitch에서는 음높이를 조절이 가능합니다.

tts 한국어 설정을 하고 글자를 입력하면 상단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음성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PDF, HTML, DOC 파일의 텍스트를 불러와서 읽게 할 수가 있습니다.

Balabolka 실행

 

▼ 음성 파일도 저장을 해볼 수가 있는데요. 왼쪽 상단의 파일과 Save Audio File을 클릭해서 저장이 가능합니다.

음성 파일 저장

 

▼ 저장을 할때 파일의 제목을 입력하고 mp3나 다른 오디오 확장자를 선택해서 저장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파일 확장자 설정


Oddcast

음성변환을 할 수 있는 웹상의 사이트 종류를 알아보면 Oddcast가 있는데요. 여러가지 언어와, 남자와 여자의 다양한 목소리를 지원해줍니다. 목소리의 종류가 여러가지로 많습니다. Enter Text에 텍스트를 입력하고 Say It을 클릭해서 들어볼 수가 있습니다. 대신에 텍스트의 길이에 제한이 있습니다.

https://www.ttsdemo.com/

oddcast


NeoSpeech

네오스피치도 마찬가지로 여러 국가의 언어와 목소리 종류를 선택하고 글자를 입력해주고 Play를 누르면 음성이 나옵니다.

https://neospeech.com/

neospeech

 

▼ 웹상에서의 사이트를 통해서 음성을 받아보고 싶다면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보면 되는데요. Video DownloadHelper 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신 이후에 음성을 실행하면 크롬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헬퍼 아이콘이 활성화되서 음성의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Video DownloadHelper 설치

video downloadhelper 오디오 저장


TTS 상업적 이용 및 저작권은?

파파고나 구글 TTS 등 상업적인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TTS로 합성된 음원을 저장해서 유튜브에 업로드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것은 저작권에 위반되기 때문에 주의해주셔야 됩니다.

 

텍스트 음성 변환이 필요할때 알려드린 프로그램 및 사이트를 잘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