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녹음 안될때가 있으신가요? 스마트폰에 따라서 T전화를 사용시 녹음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버전의 업데이트로 인해서 외부 앱의 녹음을 차단하도록 했기 때문인데요.
모든 전화가 T전화의 녹음 기능을 완전히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SKT가 아닌 다른 통신사의 스마트폰에서는 녹음이 실패하거나 녹음되더라도 본인의 목소리만 들리고 상대 목소리는 작게 들리는 경우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구매했을시 기본 전화 앱으로 변경을 해서 자동녹음으로 사용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KT 통신사의 경우 스마트폰에서는 핸드폰 개통시에 T전화가 선탑재 된 어플이라서 자동녹음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KT나 LG U+ 같은 통신사에서는 자동 탑재 앱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T전화 도움말에서는 녹음이 되지 않거나 상대방의 목소리가 작게 들린다는 경우에 대해서 안내가 되어 있는데요.
T전화 녹음 안되는 경우
- T전화가 미탑재된 단말기의 경우(해외/자급제 폰)
- SKT 통신사에서 개통을 했고, SKT 유심을 사용해야 됩니다. KT나 LG U+의 경우 자동녹음 및 수동녹음이 불가능
- 단말기에 녹음 기능이 없는 경우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본전화 앱으로 변경해서 녹음 설정하기
스마트폰 앱 창을 열어주시고 기본 전화를 실행해줍니다.
▼ 전화 앱을 기존에 사용하던 T전화에서 기본 전화 앱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 다음으로는 우측에 보이는 점3개 아이콘을 눌러주시고요. 설정을 눌러서 들어가줍니다.
▼ 통화 설정 메뉴가 나오면 통화 녹음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수신 차단과 통화 녹음메뉴가 비활성화가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기본 전화 앱이 다른 것으로 되어있어서 입니다.
아래 메뉴에 보이는 통화 모드 메뉴에서 T전화가 아닌 삼성 휴대전화로 변경됬는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다른 휴대폰 종류도 마찬가지로 기본앱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 통화 녹음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두번째에 보이는 통화 자동 녹음 버튼을 켜서 활성화 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번호로 자동 녹음이 가능하게끔 변경됩니다.
▼ 해당 메뉴를 눌러주면 더 자세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저장되지 않은 번호만 자동녹음이 되게 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곳에서 전화가 온 경우만 녹음이 필요하다면 저장되지 않은 번호로 해주시면 되겠고요.
선택한 번호만을 체크를해서 원하는 번호만 자동녹음이 가능하게끔 설정을 해주실 수가 있습니다.
▼ 번호 관리에 들어가면 최근 기록이나 연락처를 추가해서 선택한 종류의 번호만 자동녹음이 되게끔 설정 가능합니다.
녹음된 파일 위치 보기
파일의 위치를 찾기 위해서는 녹음한 통화 메뉴를 눌러줍니다.
▼ 그러면 내장 메모리 > Call 에서 녹음된 파일을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녹음한적이 없다면 폴더나 파일도 생성되지 않습니다.
T전화에서 통화 녹음이 안될때 기본전화를 통해서 녹음을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