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찾기 검색으로 쉽게 찾는 방법

카카오톡을 통해서 연락 해보고 싶은 친구가 있을텐데요. 카톡의 친구 목록에 없어서 연락을 못하고 있으시다면, 카카오톡 친구찾기 방법으로 찾아서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연락처가 등록된 친구들은 자동으로 카톡 친구목록에 나오지만,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카톡 계정을 새로 만들었을때 목록에서 안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카카오톡내의 기능을 사용해서 친구를 검색해서 찾고 등록해볼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ID연락처, 추천 친구 목록 등을 통해서 찾는 방법인데요. 소개하는 방법을 잘 따라해보시고, 쉽게 찾아서 등록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친구찾기, 추가 방법

카카오톡을 실행을 해주시고요. 아래의 친구 모양의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

 

▼ 그러면 4가지 방법의 친추 추가를 하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QR코드, 연락처로 추가, 카카오톡 ID로 추가, 추천친구에서 추가가 가능한데요.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

 


연락처로 친구 추가하기

먼저 연락처를 통한 추가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의 연락처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카톡 친구추가가 되지만, 이렇게 카톡 상에서도 이용해볼 수가 있네요.

연락처로 추가

 

▼ 친구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되고요. 친구의 전화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전화번호는 앞의 0을 제외한 숫자만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친구 이름은 꼭 상대의 이름과 동일하지 않아도 되고요. 찾는 상대의 연락처만 맞으면 됩니다. 국가번호를 바꿔서 다른 나라의 연락처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연락처, 이름 입력

 

▼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휴대폰 연락처에서도 친구를 추가할 건지 묻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추가해볼 분은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친구 추가 완료

 

▼ 이렇게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나오면 새로운 친구가 떠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새로운친구

 


카카오톡 ID로 친구 추가하기

다음으로는 카톡 ID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상대의 카카오톡 ID를 알고 있어야지만 됩니다. ID로 추가에 들어가서 친구의 ID를 입력하면 이름과 함께 프로필 사진이 뜰텐데요. 찾는 상대가 맞다면 친구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QR코드로 등록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 방법은 직접 상대와 만나서 등록해야되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수가 없네요.

카카오톡 ID로 추가

 


추천친구로 카톡 친구 찾기

마지막으로 추천친구를 통해서 찾는 방법인데요. 찾으려는 상대의 연락처나 카톡 ID를 모른다면 이 방법으로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추천친구는 카톡에서 본인을 번호를 등록한 친구나 연관있는 친구를 추천해주는 서비스 인데요.

본인을 누가 연락처에 등록했는지 나오게 되고, 아는 친구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친구 추천 허용하기를 눌러서 추천친구 목록이 나오도록 해주셔야 됩니다.

카카오톡 추천친구 허용

 

▼ 그러면 아래와 같이 추천친구 목록에서 여러 친구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의 연락처를 등록한 사람들이나 관련 사람들 중에서 찾고 싶은 친구들이 있는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추천친구 목록

 


추가한 친구가 친구목록에 나오지 않는다면?

연락처를 등록했음에도 친구목록에 뜨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카톡의 새로고침이 되지 않아서 입니다. 새로고침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첫번째로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고 두번째로 친구 메뉴를 눌러주시고, 세번째로는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눌러주게되면 친구 목록에 등록한 친구가 나오게 됩니다.

친구목록 새로고침

 

그럼 카카오톡 친구를 찾아서 등록해보시고, 잘 연락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친구찾기 검색으로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한 6개의 생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