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카드 가져오기 방법을 알아보시나요? 핸드폰의 기기 변경을 한 경우에 카드가 다시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기기 변경을 할때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서 예전 앱들이나 데이터 등을 새로운 핸드폰에 가져올 수 있지만, 결제정보 같은 데이터는 자동으로 이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도 핸드폰 기기를 바꾸게 되면서 삼성페이를 다시 사용하려는데 카드가 0으로 되어있어서 다시 등록을 하게 됐는데요. 삼성페이 앱 진입시 최초 1회는 가져올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전 핸드폰에서 카드 번호를 다시 입력해서 등록할 필요 없이 한번은 가져올수 있습니다. 가져오기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삼성페이 카드 가져오기 방법
삼성페이 앱을 실행 후 하단 오른쪽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새로 기기 변경 시 등록된 카드와 계좌, 신분증 등이 0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메뉴에서 첫번째에 있는 카드 결제 카드를 선택합니다.
2. “카드가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우측 상단의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서 카드 추가를 하거나 가져와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보안을 위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한다고 나옵니다.
3. 결제 카드 가져오기 화면이 나옵니다. 이전 휴대전화에서 사용한 결제카드를 새 핸드폰으로 가져올수 있는 기능으로 하단의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 카드를 가져올 경우 예전 기기에서의 삼성페이의 카드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4. 이전 핸드폰 단말 기기에서 등록된 카드 종류들이 나옵니다. 각각 카드 별로 가져올 수 있는 카드가 몇 개가 있는지 표시됩니다. 가져올 카드 아래의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이용약관 등에 동의를 해주시고요. 다음으로는 이름과 국적, 성별, 생년월일, 통신사 등을 입력 후 인증 요청을 해서 본인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6. 인증 후에는 쉽게 카드 번호 등을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본인 인증만으로 가져와 볼수 있습니다. 가져온 카드는 파란색 텍스트로 가져옴이라고 표시됩니다.
가져오기 창에서 앱을 나가려고 할때 “결제 카드 가져오기를 건너뛸까요?” 알림 창이 뜨는데 확인을 누르고 나가게 되면 다른 카드들은 수동으로 직접 등록해야 되기 때문에 주의해주셔야 됩니다. 사용하는 카드가 많다면 앱에 접속했을때 모두 가져와 주면 좋습니다.
FAQ
하나의 디바이스에서만 본인 명의의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새로 등록하면 이전기기는 삼성페이가 풀리게 됩니다.
카드 가져오기 옵션은 삼성페이 앱을 새 기기에서 처음 실행했을 때만 나타나고요. 이미 삼성페이 앱을 사용하고 종료 후 재접속 했다면 이 옵션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각 카드를 수동으로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