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현금인출 ATM 출금 방법 알아보기

삼성페이를 사용하면 스마트폰만으로 다양한 결제를 할 수가 있는데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제 외에도 삼성페이를 통해서 현금을 출금을 해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삼성페이 현금인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장을 못챙겨 나온 경우에도 은행의 ATM에서 삼성페이를 인증을 하면 출금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삼성페이에 등록된 은행 계좌만 있다면 현금인출이 가능한데요. 이제 갤럭시 스마트폰만 있으면 지갑이나 통장, 카드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서 많이 편리해진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삼성페이

 

삼성페이 현금인출 방법

 

삼성페이 계좌등록 하기

1. 삼성페이에서 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통장의 계좌를 등록해줘야 됩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카드결제를 자주하기 때문에 카드만 등록하고 별도로 통장 계좌는 등록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편리한 출금을 위해서 등록해주시면 좋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삼성페이 앱을 실행을 해주시고요. 왼쪽 상단의 3줄 아이콘을 눌러주고요. 나오는 메뉴중에서 지갑의 계좌 항목을 선택합니다.

삼성페이 계좌선택

 

2. 다음으로는 계좌 추가 페이지가 나오고요. 계좌추가를 눌러줍니다. 계좌를 추가하면 핸드폰에서 바로 이체하거나 ATM에서 입출금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아래 메뉴에서는 은행 방문 없이 새로 계좌 개설도 가능합니다. 보안을 위해 삼성페이 결제, 현금인출, 결제수단 추가를 할때 모바일 데이터가 사용된다고 나옵니다.

계좌 추가

 

3. 추가하려는 은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신협, 국민은행, 농협 등의 은행중에서 계좌를 등록해서 출금하려는 은행을 선택합니다.

은행 선택

 

4. 계좌 추가 방법을 선택합니다. 통장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추가하거나 카드의 앞면의 번호를 입력해서 추가해볼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고요.

계좌번호로 추가

 

5. 다음으로는 계좌정보를 입력해줍니다. 현금카드나 채크카드로만 출금 가능한 계좌만 등록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계좌번로를 숫자만 입력을 해주시면 되고요. 통장을 만들었을때 생성한 계좌 비밀번호 입력과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계좌 정보 입력

 

6. 해당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용약관을 확인해주신 이후이 모두 동의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눌러주시고요.

본인인증을 할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과 국적, 성별, 생년월일, 통신사, 핸드폰 번호를 입력후 인증요청을 눌러주게 되면 본인의 번호로 인증문자가 오게 되고요.

그대로 입력해서 인증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7. 생체 데이터 확인에서는 거래를 할때 본인의 지문 인식을 사용할것인지 확인할건지 나오는데요.

등록한 생체 데이터를 확인하고 동의를 체크를 해주시고요. 다음을 눌러줍니다.

생체 데이터 확인

 

8. 마지막으로 서명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름이나 싸인을 터치로 그려주시고요. 다음을 눌러서 완료하면 됩니다.

서명입력

 

9. 계좌 추가 완료가 나오고 NH농협 통장 계좌가 등록이 되었습니다. 하루 거래 한도는 500,000원이고요. 지원하는 ATM 기기를 볼 수가 있습니다.

계좌 추가 완료

 

삼성페이 출금 해보기

1. 이제 출금을 해보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NFC를 실행을 해주시고요. 삼성페이의 계좌에서 현금인출을 하려면 삼성페이의 결제탭을 열어주시고요.

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계좌 이미지 아래에 입금, 출금 기능이 있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요. 출금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삼성페이 현금인출, 출금

 

2. 다음으로는 계좌의 비밀번호 4자리의 입력을 해주시고요. 해당 계좌에 있는 금액이 나와있고요.

출금 금액에서 출금할 잔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선호지폐에서는 5만원권, 1만원권을 선택하면 되고요. 영수증 인쇄를 할건지 아니요, 예로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입력을 하셨으면 인증을 눌러줍니다.

출금 금액 입력

 

3. 인증을 하려면 지문이나 비밀번호를 통해서 인증을 하시면 되고요.

지문으로 인증

 

4.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ATM기기에서 삼성페이 버튼을 누른후 아래의 정해진 시간내에 ATM 리더기에 갖다대면 현금인출을 진행 해볼 수가 있습니다.

ATM 리더기에 갖다대기

 

ATM 삼성페이 출금 이용법

1. ATM 상에서 삼성페이를 열어주는 방법을 알아보면 농협 ATM의 경우에는 이렇게 NH앱캐시, 올원페이/삼성페이라고 적혀있는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시고요.

농협 ATM 삼성페이

 

2. 거래선택에서 원하시는 거래의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출금을 할 것이기 때문에 출금을 선택합니다.

ATM 출금 선택

 

3. 그러면 이렇게 NFC거래가능 기기 내용이 나오고요. 이용 가능에 Samsung Pay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설명드린대로 삼성페이 계좌의 출금 금액 입력과 인증 후에 나오는 화면에서 우측에 표시되어 있는 ATM 리더기에 스마트폰을 갖다대시면 됩니다.

ATM에서 스마트폰 접촉하기

 

그럼 잘 따라 해보시고 삼성페이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출금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