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넘버플러스2 어플 사용법 알아보기

SKT 넘버플러스2 어플의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개의 스마트폰에서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종류로는 SKT 통신사의 경우 넘버플러스2가 있죠.

우선 두개의 번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KT 넘버플러스 서비스에 가입을 해주셔야 되는데요. 티월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을 안하셨다면 이전 글을 참고해보세요.

그리고 넘버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투넘버를 활용하기 쉽도록 어플도 설치 가능한데요. 플레이스토어에서 넘버플러스 앱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넘버플러스 어플을 이용하면 투넘버 번호를 이용한 문자와 전화의 수신, 발신 내역을 관리를 하거나 투넘버로 문자 전화를 걸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넘버플러스2 어플 사용법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접속을 해서 넘버플러스를 검색을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넘버플러스2 앱이 있는것을확인할 수가 있고요.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넘버플러스2 어플

 

넘버플러스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하단의 권한을 허용을 해주셔야 됩니다. 연락처나 통화 문자 권한을 허용을 체크를 해줍니다.

권한 허용

 

넘버플러스앱의 권한들을 허용을 해주시면 되고요.

허용 선택

 

서비스 약관 및 개인정보 수입 동의 창이 나옵니다.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시고요. 다음으로는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 SMS 인증이 필요합니다. 인증요청을 눌러주시면 사용중인 스마트폰 문자로 6자리 인증번호가 오고요. 그대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SMS 인증번호

 

다음으로는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을 해줍니다.

본인인증 확인

 

메인에 보면 플러스넘버에서 투넘버로 사용중인 번호를 확인할 수가 있고요. 연락처도 볼 수가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번호에 있던 연락처를 추가를 해서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플러스 넘버

 

오른쪽의 마이넘버에서는 기존의 번호인데요. 연락처 목록의 등록되어있는 번호를 확인할 수가 있고요.

마이넘버

 

하단의 문자 항목을 누르면 넘버플러스 번호로만 수신 발신된 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문자기록

 

최근기록에서는 넘버플러스의 번호를 통해서 통화를 했던 기록들이 있습니다.

최근 기록

 


플러스넘버 전화, 문자하기

넘버플러스 앱을 통해서 전화나 문자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면 키패드 항목에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번호를 눌러줍니다.

키패드

 

플러스번호로 전화를 걸려고 할때는 자동으로 *281이 생기고요. 번호를 입력을 해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번호를 모두 입력후에 하단의 초록색 문자 아이콘을 누르면 문자를 보내고요. 파란색 통화 아이콘은 바로 통화연결이 진행됩니다.

넘버플러스 통화, 문자

 

문자를 선택해서 들어가서 문자 전송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281이 붙여진 해당 번호로 문자 내용을 입력후 보내주시면 됩니다.

문자 보내기

 

투넘버 외에도 기존의 번호로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마이넘버 부분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분홍색의 마이넘버로 전환되고요. 기존 통화하던 것처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넘버

 


넘버플러스 벨소리 설정

자세한 설정을 위해서는 우측 상단의 점3개 아이콘을 눌러주신 이후에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설정

 

설정에서는 넘버플러스 앱의 여러 설정이 가능한데요. 그중에서 전화가 왔을때 헷갈리지 않기 위해서 넘버플러스 번호와 기존 번호에서의 벨소리를 바꿔볼 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두개의 번호로 왔을때 벨소리가 동일한데요. 플러스 넘버 벨소리를 선택해서 들어가서 다른 벨소리를 선택해서 바꿔볼 수가 있습니다.

플러스 넘버 벨소리

 

시스템 수정 허용 권한이 필요하다고 나오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고요. 권한 허용에 체크합니다.

시스템 설정 변경

 

다른 원하는 종류의 벨소리를 지정해서 사용을 해보시면 전화가 왔을때 구별하기가 쉽습니다.

벨소리 선택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