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영문 폰트 상업용 사용 가능한 디자인 폰트 다운

영문 폰트를 찾아보시나요? 디자인을 하면서 영어로 로고를 만들어야 되거나 영어로된 글을 작성하는 경우에 디자인이 예쁜 영어 폰트를 받아서 사용해보는게 좋을텐데요.

여러 사이트들을 이용하면 폰트를 받기 위해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같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폰트를 쉽게 다운 받아서 적용해 볼 수가 있습니다.

상업적으로도 사용가능한 폰트가 있는 영어 폰트 사이트를 모아봤는데요. 개인으로 사용할때는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고요. 사용하기전에 영어 폰트의 라이선스에서 상업적으로 가능한지 한번 더 확인을 해주시면 될것 같네요.

그럼 다양한 종류의 무료 영문 폰트 다운로드를 해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fontsquirrel 무료 영문 폰트 사이트

fontsquirrel의 사이트에서 다양한 영문 폰트를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저작권 걱정없이도 상업적용도로 사용가능한 폰트 위주로 올라와 있습니다.

https://www.fontsquirrel.com/

무료 영문 폰트

 

▼ 오른쪽 메뉴에 보면 폰트 분류나 태그 라이센스 등을 체크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fontsquirrel 목록

 

▼ 원하는 폰트를 찾았으면 들어가 주신 이후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DOWNLOAD TTF를 클릭해서 받아주시면 됩니다. OTF 파일로 받는 종류들도 있습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려면 License 메뉴를 통해서 한번더 확인을 하시고 사용해주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fontsquirrel 폰트 다운

 

urbanfonts

다음으로는 urbanfonts 라는 해당 사이트인데요. 재밌는 디자인의 영문 폰트들이 많은 사이트 입니다. 폰트에 마우스를 올리게 되면 알파벳에 따른 글씨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https://www.urbanfonts.com/free-fonts.htm

urbanfonts

 

▼ 상단 메뉴에 보면 카테고리 별로 골라서 찾아볼 수도 있는데요. 인기 순위100위 안에 드는 폰트들을 찾아보거나 선택한 특징에 따라서 여러 폰트를 볼 수가 있습니다.

urbanfonts 카테고리

 

▼ 스타워즈나 영화 28일후에 나오는 폰트들도 받아서 사용해 볼수도 있고요.

귀여운 레고 로고 디자인의 폰트도 받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레고 폰트는 영어 대문자를 입력할때만 해당 폰트가 적용되네요.

urbanfonts 폰트

 

fontspace

다음 사이트는 폰트 스페이스 인데요. 다양한 필기체 디자인의 폰트들도 확인할 수가 있고요. 여러 폰트들의 다운로드 숫자와 별으로 점수를 매기기 때문에 어떤 폰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지 살펴볼 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https://www.fontspace.com/popular/fonts

fontspace

 

▼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받은 Painter 폰트를 선택해 보았는데요. 인포그래픽으로 사용하기도 좋은 디자인의 폰트인것 같습니다.

왼쪽 하단의 DOWNLOAD를 누르면 폰트 파일을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fontspace 폰트 다운

 

 

befonts

이곳의 사이트는 템플릿 형태로 폰트를 확인할 수가 있네요. 마찬가지로 가입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가 있고요. 펜글씨 같은 디자인의 폰트가 많아서 좋네요.

https://befonts.com/

befonts

 

▼ 폰트의 사용범위를 확인해볼 수가 있는 라이센스에 들어가보면  Personal Use는 개인적 용도를 뜻하고요. Commercial Use는 상업적용도 사용을 뜻하는데요. 상업적으로 폰트를 사용하려면 Commercial Use에 허용이 표시되어있는 폰트를 위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폰트 라이센스

 

네이버 소프트웨어 폰트

영문 그래픽 고딕체, 세리프체, 그림필기체에 해당하는 다양한 디자인의 무료 영어 폰트를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폰트에 따른 사용범위를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fontList.nhn?categoryId=I0800000

 

폰트 적용 방법

다운로드를 받으면 알축파일로 받아지게 될텐데요. 압축을 풀게 되면 ttf나 oft 파일을 설치를 해주시고요.

설치가 안될시에는 내컴퓨터에 들어가서 Windows의 fonts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폰트 압축풀기

 

▼ 폰트 종류를 설정해서 사용해볼 수가 있는데요. 메모장에서도 받은 폰트를 적용하면 제데로 나오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받은 레고 폰트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레고 로고에 써져있는 폰트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귀엽고 상당히 좋네요. 소문자 t를 사용하게 되면 폰트 대신 t 알파벳이 적힌 레고 캐릭터가 대신 나와서 디자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폰트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폰트 사용

 

그럼 알려드린 영어 폰트를 잘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