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연락처 복구, 주소록 삭제됐을 때 되돌리기

구글 연락처 복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구글 계정에 동기화 되어있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스마트폰을 다른 종류로 바꿔도 동일한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면 연락처를 불러올 수가 있습니다. 동기화를 해놓으면 별도로 연락처를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되서 편리한데요. 그런데 연락처가 삭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수로 전체 연착처를 삭제를 하거나 옮기는 과정에서 없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동기화가 되어있어도 연락처를 불러올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복구를 하는 방법을 알아봐야 될텐데요. 삭제된 시점에서 30일 동안의 연락처는 복원이 가능합니다.

연락처가 없어지거나 변경 된 경우에 이전의 시점으로 복구가 필요할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구글 연락처 복구

PC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주소록에 들어가서 이전의 연락처를 복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에 접속을 해주신 이후에 구글 게정으로 로그인 해주시고요. 오른쪽 상단의 네모 박스 아이콘을 클릭후에 주소록으로 들어가줍니다.

구글 주소록 바로가기

구글 주소록

 

주소록에 들어가주시면 오른쪽에서는 스마트폰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들이 나올텐데요. 삭제되었다면 없어져 있을 수가 있습니다.

다시 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왼쪽 메뉴의 더보기를 클릭을 해주시고요.

주소록 더보기

 

더보기를 누르면 나오는 여러 메뉴중에서 변경사항 실행취소 메뉴를 눌러줍니다.

변경사항 실행취소

 

연락처의 변경된 사항을 실행 취소를 해볼 수 있는 주소록 복원 기능으로 지난 30일 이내의 원하는 시점으로 연락처 목록을 변경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10분 전, 1시간 전, 어제, 1주전, 맞춤설정으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연락처 목록이 삭제된 시점 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연락처가 삭제된 경우 말고도 실수로 여러 연락처가 추가되서 되돌리고 싶을 때 이전의 시점으로 실행취소가 가능합니다.

구글 연락처 복구 시점 선택

 

맞춤설정 들어가면 직접 일, 시간, 분을 설정해서 더 상세한 시점으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시점을 선택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맞춤설정 복구

 

연락처 목록의 변경이 완료되면 어느 시점으로 복원이 됬다는 알림이 나오게 되고요. 연락처가 이전처럼 돌아온것을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연락처를 잘 관리를 해보고 싶다면 구글 드라이브에 자동 백업을 설정해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30일 이내의 경우에는 모든 연락처의 복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연락처가 사라져서 당황하셨던 분들이라면 알려드린 방법으로 복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