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맥북 에어드롭 사진 파일 전송하는 방법

아이폰 맥북 에어드롭 사진 전송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이나 맥북에서 사진, 영상 등의 파일을 옮겨야될때가 있는데요. 에어드롭을 사용하면 간편합니다. Airdrop은 애플 기기 간의 무선 전송이 가능한 기능으로 Wi-Fi 다이렉트 전송이 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전송할 수가 있습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데이터 사용없이 공유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맥북으로 보내거나, 맥북에서 아이폰으로 보내는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AirDrop 설정

수신하거나 전송하는 기기 모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되고요. 10m거리 내에서 전송 가능합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

에어드롭을 위한 설정을 해주셔야 됩니다. 파일을 공유받는 입장에서 적용됩니다. 아이폰 설정을 보면 아이폰의 제어센터로 들어가주신 이후에 와이파이, 블루투스로 되어있는 블록을 꾹 눌러줍니다.

아이폰 제어센터

에어드랍을 활성화 해볼수 있고요. airdrop은 수신끔, 연락처만, 모든 사람에 대해서 10분동안이 가능한데요. 공유하려는 애플 기기가 연락처 등록되어있다면 연락처로 해주시거나 등록안되어있다면 모든사람에 대해서 10분동안을 선택합니다.

AirDrop 설정

맥북 에어드롭 설정

맥북에서의 에어드롭 설정을 알아보면 실행후 파인더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Airdrop 메뉴를 선택을 해주시고요. 상대가 나를 발견하도록 허용을 클릭해서 설정 범위를 지정합니다.

맥북 Finder

연락처만이나 모두를 체크해줍니다.

에어드랍 허용

아이폰에서 맥북 에어드롭

사진 여러개를 보낼 수 있습니다. 용량이나 개수 제한 없이 보낼 수 있습니다.

1. 아이폰의 사진들을 맥북으로 에어드롭을 통해서 보내보겠습니다. 보낼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파일을 체크를 해주시고요. 공유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사진 공유

2. Airdrop을 선택합니다.

AirDrop 선택

3. 복사본을 AirDrop으로 공유라는 창이 나오고요. 에어드롭 가능한 기기가 있다면 표시됩니다. 맥북이 맞다면 선택해줍니다.

맥북 프로필 선택

4. 맥북에서 보면 사진을 공유하려고 한다는 팝업 창이 나오고, 사진을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락을 선택해서 저장위치를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나 사진 앱에서 열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AirDrop 사진 공유

5. 에어드롭으로 보내진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폴더

맥북에서 아이폰 에어드롭

1. 이번엔 맥북에서 아이폰으로 에어드롭으로 보내보겠습니다. 파인더에서 에어드랍 기기가 있다면 표시되어서 나오고요.

아이폰이 잠금상태가 아닌 켜져 있어야 Finder 앱에 표시되고 정상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프로필 창에 파일을 선택해서 드래그 앤 드롭으로 보내볼 수 있습니다.

Finder 공유

2. 파일을 우클릭후에 공유를 눌러주시고요. Airdrop을 선택합니다.

파일 선택 공유

3. 보내기 가능한 기기가 나오고요. 받을 기기인 iphone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선택

4. 아이폰에서는 사진을 공유할지 수락이나 거절을 할수 있습니다.

사진 공유 수락

5. 수락해서 사진이 전송되면 저장위치는 아이폰의 사진앱에 저장되고요. 맥북에서도 전송되었다고 나옵니다.

사진 전송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