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밍으로 노래찾기, 음으로 음악 찾기 어플, 사이트 안내

흘러나오는 노래를 찾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카페에서나 TV, 인터넷상의 동영상을 보면서 좋은 노래가 나올때 제목을 알고 싶은 경우에 허밍으로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사를 알고있고 기억이 난다면 가사로 노래를 찾으면 되겠지만 해외 음원이거나 잘 기억이 나지 않을때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노래를 들려주면 어떤노래인지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어플을 이용하거나 pc에서 웹상의 음으로 노래찾기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면 되는데요. 등록된 음원인 경우는 대부분 찾아볼수가 있는것 같네요.

국내 음원 뿐만 아니라 해외의 곡도 찾아지고요. 직접 노래의 일부분을 불러서 찾는 기능을 활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앱 사용해서 허밍으로 노래찾기

네이버 앱을 이용해서 노래찾기 기능을 사용해 볼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앱을 설치를 해주시고요. 모바일의 네이버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신 이후에 검색창 옆에 있는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 네이버에 접속을 하더라도 마이크 아이콘을 누르면 네이버 앱으로 실행이 되기 때문에 없으신 분들은 어플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앱 플레이스토어

네이버 앱 허밍으로 노래찾기

 

▼ 바로 음성을 말하라는 창이 나오는데요. 구글 어시스턴트와 비슷한 음성 인식 기능인데요.

조금 기다리면 오른쪽 하단에서 MUICK의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터치해주시고요.

MUSIC 선택

 

▼ 음악을 듣고있어요 라는 창이 나오고 음악을 스마트폰에 마이크에 잘들리게 해주시면 됩니다.

음악을 듣고 있어요

 

▼ 음악 찾기가 완료되면 어떤 음악이였는지 노래제목을 확인할 수가 있고요. 가수 이름과 발매일, 앨범명, 장르가 나타나게 됩니다.

왼쪽으로 드래그를 해주면 가사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공식으로 발매되지 않은 음원일때는 찾기가 어려울 수가 있고요. 인식이 가능한 볼륨 크기로 음악이 들려야 됩니다.

노래 검색 결과

 

노래가사만 검색해서 간단하게 원하는 노래 찾는 법

 

Shazam 어플 사용하기

샤잠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노래 인식이 굉장히 빠르고 원하는 음악을 잘 찾아냅니다. 애플에서 인수한 앱으로 찾은 노래를 애플 뮤직을 통해서 바로 실행해볼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shazam 앱스토어

 

▼ 샤잠 앱을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파란색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운데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됩니다.

샤잠 실행

 

▼ 원하는 노래를 거의 2~3초 내로 쉽게 찾아내줍니다. 외부의 노래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음악 플레이어나 동영상을 실행하면서 나오는 노래들도 샤잠을 통해서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샤잠 음악찾기

 

▼ 노래가 찾아지면 노래 제목과 가수 이름, 가사 정보, 동영상 등을 확인할 수가 있고요. 애플뮤직으로도 실행이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해당하는 노래를 샤잠에서 몇번이나 찾아 봤는지 횟수도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샤잠 노래 찾음

 

▼ 찾은 곡들은 내 shzam 목록에 자동으로 저장되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시리와 연동을 해서 음성인식으로 샤잠에서 노래를 찾는 기능을 활용해볼 수가 있습니다.

내 shazam

 

SoundHound 어플

음악을 찾는 정식 어플을 이용해 볼 수가 있는데요. SoundHound 어플입니다. 1억 이상의 다운로드를 한 전세계에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어플이고요. 해외 음원도 잘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정확도가 높은편으로 직접 노래를 불러서 음원을 찾아볼 수도 있네요. 원하는 노래를 다시 들어볼 수 없는 경우에 노래를 불러서 찾아보는데 유용합니다.

SoundHound

 

▼ 어플을 설치를 해주신 이후에 마이크와 위치정보를 허가가 필요하다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음악을 식별하기 위해서는 마이크에 체크를 해주셔야 되고요.

위치정보는 체크를 하거나 안하셔도 상관없습니다.

SoundHound 허가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음악이 들리는곳에서 주황색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직접 노래의 일부분을 흥얼거려서 불러줘도 인식이 되면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SoundHound 주황색 버튼 클릭

 

▼ 음악듣기가 진행되고 있고요.

SoundHound 노래 찾기

 

▼ 원하는 음악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가사가 지원되는 음악 같은 경우는 실시간으로 가사도 지원해줍니다.

SoundHound 노래 검색 완료

 

midomi  사이트

pc의 경우에는 미도미 라는 음악찾기 사이트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SoundHound 어플을 제작한 사이트 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되고요. 음악을 들려주기 위해서는 pc와 마이크를 연결을 해주거나 스트레오 믹스를 활성화 해서 들려줄 수가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Click and sing or hum을 클릭후에 음악을 실행하거나 직접 마이크를 통해서 노래의 일부분을 불러줘도 음악을 찾아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여러 일반인들이 직접 부른 노래들도 미도미 사이트에서 들어볼 수가 있네요. 크롬에서 안된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접속해서 사용해보시면 됩니다.

https://www.midomi.com/

미도미 사이트

 

▼ 먼저 소리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소리의 녹음 탭에서 마이크스테리오 믹스 둘중 하나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마이크가 없는 경우에는 녹음장치를 스테레오믹스로 설정을 해주면 pc에서 실행되고 있는 동영상이나 라디오 등에서 나오고 있는 노래를 찾아볼 수도 있고요.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하면 피아노 연주를 통한 음으로 노래찾기도 가능한데요. pc의 피아노 프로그램이나 피아노를 지원해주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노래의 맞는 음을 연주하게 되면 노래가 찾아지게 됩니다.

피아노 연주 사이트

소리 스테리오, 마이크 설정

 

▼ 카메라 및 마이크 엑세스 설정이 팝업창이 나오고 허용을 해주면 노래가 찾기가 진행됩니다.

마이크 허용

 

▼ 찾아지게 되면 아래와 같이 노래 제목을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음악찾기 완료

 

음악을 찾고 싶을때 알려드리는 방법을 잘 활용해보셔서 좋은 음악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