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적혀 있는 언어의 번역이 필요하신가요? 일상생활을 하면서나, 해외 여행을 갔을때 어떤 장소에서 외국어로 된 단어들이 나온다면 사진을 찍어서 번역을 해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유용한 구글 사진 번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번역 앱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직접 타이핑을 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서 화면을 스캔 하는것 만으로 실시간으로 번역을 해볼 수가 있고요. 사진을 찍어서 이미지에 있는 언어를 번역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카메라만 갖다대면 쉽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 앱으로 사진 번역하기
스마트폰을 실행해주시고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Google 번역 앱을 설치를 해줍니다.
Google Translate를 실행을 했으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기본적으로 사이트에서 번역을 할때와 마찬가지로 텍스트를 입력해서 번역을 해볼 수 있고요. 추가적으로 카메라에서 사진을 찍거나 불러올 수가 있고요. 필기나 대화, 음성도 변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첫번째에 있는 카메라를 터치해줍니다.
새로워진 카메라 번역이라고 나오고요. 언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번역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나라의 언어를 지원해줍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계속을 눌러주시고요. 카메라 권한에 허용을 해줘야 됩니다.
이제 카메라를 사용해서 번역을 원하는 화면에 카메라를 비쳐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진을 찍지 않고도 신기하게도 자동적으로 번역이 됩니다.
저는 영어로 된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았는데요. 영어 문장들이 오른쪽과 같이 한글로 번역되서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상단의 언어 설정에서는 왼쪽의 언어에서 오른쪽의 언어로 번역이 된다는 뜻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번역 일시중지를 눌러서 번역된 사진을 멈춰볼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환경이 안되는 상태에서도 번역된다고 합니다.
여러 국가의 언어 번역하기
영어 외에도 일본어나 중국어 등 다른 언어를 변환 시키고 싶다면 출발 언어에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언어 파일을 받아줘야 됩니다.
오프라인 번역 파일을 다운로드를 눌러서 받아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일본어로 된 페이지를 보면 한글로 바로 번역이 완료됩니다.
사진 업로드해서 번역 해보기
직접 사진을 찍거나 업로드를 해서 번역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카메라를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스캔하기를 누르면 직접 사진을 찍어서 번역을 해볼 수가 있고요. 저장된 사진을 번역하려면 가져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업로드 되면 아래와 같이 자동적으로 텍스트를 인식합니다. 번역된 문장을 알고 싶다면 손가락으로 텍스트를 문질러주면 어떤 뜻인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번역된 문장이 나오고요. 영어와 한국어의 음성을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