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해외 스트리밍 서비스로 월결제로 여러가지 영화나 드라마 등을 볼 수가 있는 서비스인데요. 결제가 된경우에 불필요한 경우에 환불을 해야될때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넷플릭스 자동결제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월결제로 이용할 수 있지만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30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카드번호를 입력후 자동결제가 되는 조건으로 무료이용을 하는 것입니다.
한달만 이용할거면 기간내에 해지신청을 하면 되지만 깜박하고 해지를 안하고 있다면 30일 기간이 넘기면 자동결제가 되버리는데요.
저도 이렇게 해서 자동결제가 되버렸는데요. 그럴때 환불을 받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대신에 환불 가능 조건에 해당되야됩니다.
넷플릭스 자동결제 환불 하기
넷플릭스에서 결제가 됬다고 문자가 왔는데요. 무료 이용기간 30일이 지나서 14,500원이 자동 결제 되었습니다.
30일 동안 무료 이용중에는 아무 요금제를 선택해볼 수가 있는데, 그동안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어서 인지 가장 요금이 높은 14,500원이 결제되었네요.
저는 넷플릭스를 잘 이용하지 않아서 환불을 하기로 했습니다.
▼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고요. 가입을 해놓은 계정을 입력해줍니다. 이메일 주소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주시고요.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우측 상단의 네모난 스마일 아이콘을 눌러주시고요.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계정과 고객센터로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고객선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멤버십 자동결제가 됬는지 확인을 해보고 싶다면 계정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 계정으로 들어가보시면 이렇게 멤버십 상세 정보에서 프리미엄 요금제로 결제가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네요.
대부분 이렇게 프리미엄이나 스탠다드 요금제로 결제가 되어있을텐데요. 멤버십, 결제 정보에 보면 무료 30일 이용권을 했을때의 카드를 통해서 결제가 이루어졌고요.
다음 결제일이 한달 주기로 나오게 됩니다.
▼ 환불을 하기 위해서 고객센터로 들어가주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데요.
넷플릭스를 이용하면서 직접 모르는 정보는 검색을 해보셔도 되지만 실제로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상담원과 상담을 해야됩니다.
하단에 보이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겠어요?” 우측에 있는 실시간 채팅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 실시간 채팅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8시 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한데요. 한국어 채팅으로 상담을 진행해주셔야 됩니다.
얼마전 까지만 해도 영어로 고객센터를 변경해서 상담이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한국어로만 상담이 가능한 것 같네요.
▼ 예전에는 넷플릭스의 고객센터 홈페이지 하단에 보면 좌측에 ENGLISH로 변경을 해볼 수가 있었는데요.
이제 해당 기능이 사라졌기 때문에 한국어 상담으로 해결하셔야 됩니다. 그래서 상담이 가능한 오전8시에서 오후8시의 기간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실시간 채팅 하기
저는 오전 8시가 되자마자 바로 해봤는데요. 실시간 채팅 시작하기를 클릭하고 환불의 경우에는 아래의 해당사항이 없기 때문에 “어떤 문제인지 알려주세요.”를 클릭합니다.
▼ 문제 설명하기가 나오고 아래의 공간에 환불을 하고 싶다는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30일 무료체험중에 기간이 넘어서 자동결제가 됬는데 환불 부탁드립니다.”라고 적어서 전송을 해보았습니다.
▼ 그러면 상담원과 연결이 진행되고요. 원활한 상담을 위해서 정보확인이 필요 하다고 나옵니다.
넷플릭스에 로그인을 할때 사용하는 이메일과 성함을 묻고요. 아래에서 이메일과 이름을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 Netflix 상담원 : “확인 감사합니다. 안내중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일정시간 응답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종료 되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Netflix 상담원 : “넷플릭스는 선불결제 시스템으로써 환불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요청사항에 대해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 찾아봐드리겠습니다. 약간의 시간소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채팅이 왔는데요. 선불결제로 진행되는 넷플릭스라 환불이 어렵다고 하길래 여기서 약간 불안해졌네요. 그리고 상담원이 환불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보기 위해서 내 계정을 확인하는 동안 몇분간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 Netflix 상담원 : “이번건 환불 가능 할 것으로 보여 진행해드리겠습니다. 다음번에 같은 문제 발생시동일한 도움은 어려우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Netflix 상담원 : “환불은 결제 취소로 들어가십니다. 보통 5일 정도 소요되시나 금융사 사정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Netflix 상담원 : “멤버십 해지 요청되었습니다. 고객님의 계정정보는 보관 10개월 후 자동 삭제됩니다. 재시작 실행시 다시 결제가 될 수 있으니 모든 디바이스 로그아웃을 도와드립니다.”
다행히 저의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한 경우였네요. 대답을 해주시고요. 모두 완료되었으면 채팅 종료를 클릭해서 나와주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상담사가 환불이 가능한 경우인지 판단을 하고 환불이 진행됩니다.
넷플릭스 환불 완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나오는 창이 나오고 예, 잘 모르겠음, 아니요 중에서 선택을 하고 종료를 하시면 됩니다.
▼ 환불 금액은 언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 상담이 끝나자마자 바로 문자가 오면서 입금이 되었네요.
문자를 보면 출금 정정으로 나오고 다시 14,500원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5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 바로 되었네요.
넷플릭스 계정 해지완료
환불이 되면 계정도 자동적으로 해지됩니다. 계정에 들어가서 해지됬는지 확인을 해보앗는데요. 이렇게 계정이 이미 해지되었다고 나오고 스트리밍 멤버십에 가입하지 않았다고 나오면 모두 완료가 된 것입니다.
넷플릭스 환불이 안되는 경우
- 자동 결제가 진행된 이후에 동영상을 한 번이라도 본 경우
- 자동결제가 되고 7일 이상 많은 시간이 소요됬을때
- 한 번만 환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자동결제가 이루어지고 넷플릭스 동영상 시청 등 서비스를 이용하셨다면 당연히 환불이 안됩니다.
당일날에 환불 신청을 해주시는게 좋고, 두번 이상은 환불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한달 무료로만 이용하고 싶다면 무료 체험 기간 중에 미리 자동결제 해지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넷플릭스 자동결제 환불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