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설정 방법 알아보기

요즘은 다양한 원격 지원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가 있는데요.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의 설치가 필요없지만 윈도우 상에서 원격 데스크톱 설정 방법을 알아보셔야 됩니다. 설정을 해야지 원활하게 원격제어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하면 pc나 스마트폰 등에서 다른 컴퓨터에 연결을 해서 원격으로 조작이 가능한데요. 멀리 떨어져 있어도 네트워크만 연결되면 원격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먼저 윈도우의 원격지원 서비스는 Windows Pro 이상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Windows Home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이 안되기 때문에 별도로 설정을 푸는 방법을 찾아주시거나 팀뷰어나 크롬 원격 데스크톱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주셔야 됩니다.

 

원격 데스크톱 설정 (윈도우10)

먼저 원격제어를 받는 컴퓨터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허용 설정을 해주셔야 됩니다. 윈도우의 제어판으로 들어가주신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으로 바꾸고 시스템으로 들어가주고요. 왼쪽 메뉴에 있는 원격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원격설정

 

▼ 원격 지원과 원격 데스크톱의 연결을 허용해볼 수가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에서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연결 허용에 선택을 해주시면 되고요.

그 아래에 있는 권장 항목도 체크를 하면 됩니다. 우측 하단의 사용자 선택을 통해서는 원격제어를 받을 사용자 계정을 등록해볼 수가 있습니다.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연결 허용

 

▼ 사용자 선택에 들어가면 여러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pc의 경우에 다른 사용자 계정도 원격연결이 가능하도록 추가해볼 수가 있습니다.

혼자 사용하고 있는 계정의 관리자 그룹에 있는 경우에는 엑세스 권한을 갖고 있기 때문에 별도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원격 데스크톱 사용자

 

▼ 계정을 추가 하기 위해서는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사용자 선택 창이 나오는데요.

이름을 입력하고 이름확인을 클릭후에 확인을 해서 추가해볼 수가 있습니다. 이름을 모를때는 고급으로 들어가주시고요.

사용자 선택 고급

 

▼ 지금찾기를 클릭하고 하단의 검색결과에서 사용자 계정이 적혀있는 이름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자 계정 이름 선택

 

▼ 원격연결이 가능한 사용자 계정이 등록이 되었고요. 확인을 눌러서 나와줍니다.

사용자 계정 등록

 

▼ 그리고 컴퓨터가 절전모드가 설정이 되어 있다면 해제해 줘야 되는데요. 절전모드 상태에서는 연결을 할수가 없습니다.

윈도우 시작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주시고요. 시스템을 선택하고, 전원 및 절전 메뉴를 눌러줍니다.

배터리나 전원 사용시 절전상태로 전환 옵션을 없음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절전모드 끄기

 

윈도우 암호설정

다음으로 설정할 것은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암호가 설정되어 있어야 되는데요.

암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암호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 으로 이동을 해주신 이후에 암호 메뉴에서 추가를 클릭해서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암호가 등록이 되어있다면 변경으로 나오게 됩니다.

윈도우10 암호 생성

 

원격 데스크톱 방화벽 해제

다음으로는 방화벽을 풀어주시면 되는데요. 외부에서 접속을 해야되는 경우에 해당 설정이 필요합니다. 제어판의 방화벽으로 들어가주시고요.

제어판 방화벽

 

▼ 왼쪽의 방화벽 기능 허용을 눌러주고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 허용되는 앱 및 기능에서 원격데스크톱을 찾아서 체크를 해두시면 됩니다.

원격 데스크톱 허용 체크

 

그럼 지금까지 윈도우의 원격 데스크톱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다음글에서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통해서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